필셀 색에서 차이가 있는 것을 말한다. 색이 연하게 되어있는 부분, 화면상 에서 좀 더 부드러운 모습을 보이게 해주는 역할.
즉, 픽셀이 뭉개지는 것을 막아주는 게 알리아싱 이라 하고 픽셀의 일부분을 뭉개 좀 더 부드럽게 보이게 하는 기술을 안티 알리아싱이라고 한다.
<a href="#"></a> 에서 #을 말하는 것이며, 원래는 URL 링크가 와야 하지만 어떤 페이지인지 정해지지 않을 때 단지 “#” 만으로 링크를 걸어주어,
마치 링크가 작동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. 더미링크를 눌러도 다른 페이지로 링크가 되지 않고 바로 그 페이지가 표시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가상 링크 이다.
서버사이드 랜더링은 서버에서 HTML, CSS, JavaScript로 구성된 웹문서를 "완성"해서 뿌려주는 것을 뜻한다.
과거에는 당연하게 여겨졌던, 최근 AngularJS, ReactJS, MeteorJS, Vue.JS 등 SPA(Single Page Application) 프레임워크 기술이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 얘기일 것이다.
이러한 기술들의 문제는 각 주소마다 따로 웹문서를 내려주는 것이 아니라, 일단 하나의 웹문서 전체를 내려주고, 그 안에서 가상으로 라우팅을 한다는 것과 사이트 내의 콘텐츠를 웹문서가 다 DOM에 로딩되고 난 후 비동기적으로 불러온다는 것을 뜻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