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ersions Compared

Key

  • This line was added.
  • This line was removed.
  • Formatting was changed.

...

어플리케이션에 있어서도,대량의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성능 튜닝에 관련된

스레드를 옵션화하고 최적화할수 있는 Dispatcher 개념에대해 고민해야합니다.

...

데이터 전송이 100% 이루어집니까? '예스' 라고 한다면 언랭에서는 그것은 거짓화된 추상화처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.

-몇가지 통신라이브러리는 전송성공을 가정하며 그것이 항상 성공한것처럼 보이려고 합니다.

메시지 전송보장은  거짓없는 몇가지 체크포인트와 최소한의 보증을 가지고 이루어집니다.

메시지 전송보장을 위한 노력 : http://erlang.org/faq/academic.html#idp32880720 ( 10.9절 참고 9:언랭에서 크게 성공을 거둔 컨셉 )

관련  자료 : MessageDeliveryReliability

...

물론 로그를 자주기록할때마다 성능은 희생됩니다. 성능과 안정성을 동시에 올리는것은 아주 어려운일입니다.

어플리케이션 개발자는?  대부부분의 DB이외의 DB이전의 처리를 메모리및 디스크에서 하고 있으나있으며 , 우리가 가진 로컬 DISK를

낭비적일만큼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. 어플리케이션이 중단되거나 ,메모리가 휘발될때에 대해 대응을 하지못하여

완전및 부분 복구를 할수없다란 것입니다.

필요하면 , 어플리케이션도 메모리에 휘발성이 있는 메모리 복구와 관련된 스냅샷처리에대해 고민을 해야합니다.

그것이 보장이 된다면, 우리는 중요한 기능 몇가지 서비스를 캐시화하여 고성능 처리로 전환할수 있을것입니다.

어플리케이션에서는 이것은 메모리에 영속성을 부여하는 Persitence 와 관련이 있습니다. 


관련 자료 : 03. Persistence

모니터링

...